본문 바로가기
여가생활/장비의관리

올 열대야 생존을위한 준비

by Mr.꼼 2020. 5. 27.
반응형

올 한 해의 시작은 예년에 비해 더 혹독한 것 같습니다.
해마다 봄이면 강한 바람과 태풍 등으로 농가는 물론 서민들에 피해를 주곤 했는데 올해는 큰 태풍이없었던반면코로나19라는중국발바이러스
가 온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네요.     
이런 상황에서도 비상식적인 행동으로 남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니 언제나 코로나 19 사태가 종식의 날이 올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래도 여러 모로 불철주야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서 동분서주하시는 고마운 분들이 있으니 
그 결과가 분명히 빠른 시일 내에 오리라 믿어봅니다.

다들 안녕하시죠? 아직은 코로나19사태가 종식되기 전이니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되겠습니다.

어제 오후 늦겐 흐려지던 날씨가 의외로 화창한 아침을 맞게 하는 수요일 아침입니다.
벌써 5월의 끝으로 바라보고 있네요, 불과 얼마 지나지 않아 무더운 여름이 올 텐데요?
여름 나기의 필수품이 있죠? 각 가정에 몇 대씩은 있는 것이 "선풍기"인데요, 작년 한해 사용했던 선풍기를 청소하려고 창고에 보관 중이던 것을 꺼내보았습니다.

 

 

선풍기 두대

 

 

꺼내고 보니 먼지가 많이 쌓여 있네요, 저녁 먹기 전까지 두대를 청소해야 는데요, 우선 장갑과 드라이버를 챙겨 와서 시도를 해 봅니다.

 

 

 

 

먼저 선풍기의 보호망을 벗겨야 하는데 밑부분에 나사가 하나 있네요? 드라이버로 풀어내니 쉽게 망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도 분명히 청소를 한 것 같은데 이렇게 더러울 수가 있나요? 내심 감탄 했습니다.
그만큼 선풍기도 무더위 에 노고가 많았던 듯합니다.ㅎㅎ

 

 

 

 

 

이제 날개를 분리해야 하는데요? 날개 앞쪽에 사진에 보이는 바와 같이 켑이 하나 있습니다. 

 

 

 

 

이 캡이 날개를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돌려야
풀어지는데요 선풍기는 반대입니다, 시계방향으로 돌여야 풀어집니다.

 

 

 

 

날개의 고정 캡을 제거했다면 날개를 분리하면 되겠습니다. 날개는 앞으로 당기면 간단히 분리가 된답니다.

이렇게 분리가 되었다면 선풍기 청소는 다 되었다고 보셔도 됩니다.ㅎㅎ 분리한 날개와 망을 물로 세척하여 물기를 잘 제거해 주면 끄~읕!

 

 

 

 

이제 마무리 조립은 간단하겠죠? 분리할 때의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이렇게 올여름 열대야를 잠재울 선풍기를 청소해 보았습니다. 청소를 하고 나니 왠지 마음이 뿌듯합니다.ㅎㅎ

다음 포스팅은 "수냉식 냉풍기 청소"를 해볼까 해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여가생활 > 장비의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못지않은 냉풍기 개조 썰  (15) 2020.06.02
고어텍스의류의 세탁방법  (0) 2020.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