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생활/가죽 다루기

골프파우치 주문제작

by Mr.꼼 2020. 1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엔 이상 없으시죠?

요즘 안녕하시냐 묻는 인사가 의미심장하게 다가와 한편으론 씁쓸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점점 세상 분위기는 삭막함으로 치닫는 것 같고 사람들은 점점 사회성이 떨어져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는 것도 한편으론 코로나의 영향이 상당량 차지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 힘을 합쳐 난국을 헤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가죽 골프파우치 제작설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얼마 전 지인과 우연한 자리에서 주문을 받게 되었는데요, 제가 손수 제작하여 들고 다니는 클러치 가방을 보곤 골프를 즐기는 지인은 골프 라운딩에 필요한 파우치를 제작해 달라고 주문을 하셨습니다.

익히 골프파우치의 내용물 수납공간이나 구조가 복잡한걸 알고있던 저는골프파우치를 만들 수 있을까? 자문해 보고 이내 대답했지 뭡니까? 네 만들어 드리지요 하고 말이에요..ㅎㅎ

 

쉽지 않은 구상을 하고 도면을 그려보고 가죽을 주문하여 제작에 들어갑니다.

 

 

 

파우치안의 구조는 골프공 수납공간, 골프티 수납공간,이며 장갑, 지갑, 핸드폰 및 여러 가지 내용물들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그 많은 수납공간을 만들자니 가방의 사이즈가 비대하지는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그래서 최소한의 수납공간을 만들기로 결정을 해야 했습니다.

 

 

수납 홀더를 하나하나 만들어 가고..

 

 

대충 이런 구조가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겉감과 부수적으로 들어갈 부품들..

 

 

지퍼는 양방향 5호 지퍼를 장착했습니다.

 

 

이런 모습이 되었네요.

 

 

내부에는 핸드폰 수납공간이 나오지 않아 밖으로 설치했습니다.

차라리 밖에 수납공간을 두니 전화기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디자인면에서도 한결 멋스러워졌네요?

도면상에는 없는 급조한 사항인데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완성품을 받아본 지인은 매우 흡족해하셨고 그를 본 저 또한 기분이 좋더군요.

이렇게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주문을 받아서 제작을 해 보았는데요.

제작 전엔 주문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을지 반신반의 했는데요? 이젠 약간의 자신감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이런 게 다 경험에서 하나씩 성장해 나가는 게 아닐까 생각도 해 봅니다.

 

여기까지고요, 끝까지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흥미 있는 이야깃거리 만들어 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여시 홈페이지방문>>https://leatherfoxy.modoo.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