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등산,캠핑

대전근교 경치좋은곳 월류봉

by Mr.꼼 2021. 1. 26.

지난 일요일 친구와 미리 약속되어 있던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요 며칠 우중충하던 날씨는 온데간데없고, 산행 당일 날씨는 매우 좋기만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오랜만에 가는 산행에 기대가 되었답니다.

만나기로 한 장소에 미리나가서 밀크커피를 한잔하며 만나기로 한 친구를 기다리고있자니

머지않아 친구의 차를 얻어타고 산행 목적지로 출발할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산행지는 경치가 뛰어나 달도머물러 쉬어 간다는 충북 영동에 위치한 "월류봉"인데요, 전에도 몇 번 다녀온 곳이기도 하기에 익숙한곳 이기도 합니다

그리 높지 않은 산이기는 하지만 못지않은 비경과 산세가 뛰어난 코스로 여러분께 추천해도 손색없는 곳입니다.

제1봉 월류봉을 첫 번째 봉우리로 시작하여 제5봉까지 있는데요, 각 봉우리마다 조망 점이 뛰어나 눈으로 즐기며 땀을 식히는 즐거움이 좋은 곳입니다.

본래는 아래 보이는 "월류봉 광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행을 아곤 했는데요, 오늘은 다른 코스를 타보기로 했습니다.

별 큰 차이는 없지만 반대쪽 에넥스 공장이 있는 주차장에서 출발지점을 정하고 산행을 해 보았습니다.

총 산행거리는 약 6km

산행시간은 쉬멍 놀멍, 점심 먹는 시간까지 약 3시간..

한반도를 닮은 지형

저 멀리 백화산?

되돌아본 "월류봉 정상"

정겨운 징검다리를 건너고.. 물은 많이 맑아진 듯..

"월류정"

제일 비경인 "월류정"을 배경으로 몇 컷 사진에 담고 비로서 본격 산행을 마치고, 주차장으로 원점회귀..

월류봉 광장을 지나 다시 내 를 건너 에넥스 공장을 선회해 주차장에 도착까지 3시간의 산행을 마칩니다.

영동은 "곶감"이 유명 하지만 "포도"로도 유명한 지방입니다.

이곳도 포도 체험코스를 형성해 놓았네요, 시간이 되면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